본문 바로가기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사회책임 사회와 함께하는 좋은 기업, 책임있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습니다.

87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사회책임,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사회책임 이야기
2018-09-10 KT&G-성동구, ‘청년창업 지원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2018-08-14 KT&G, 인도네시아 주민공공센터 완공식 개최
2018-07-25 청년 예비 사회혁신가들의 성과발표회 열어
2018-06-20 될 수 있어! ‘창업의 신’,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에게 듣는 창업 성공기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될 수 있어! ‘창업의 신’,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에게 듣는 창업 성공기 게시물
될 수 있어! ‘창업의 신’,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에게 듣는 창업 성공기_ 2018-06-20 10:45:04
될 수 있어! ‘창업의 신’공신닷컴 강성태 대표에게 듣는 창업 성공기
글.사진 백주희

사회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 긴장감과 압박감의 연속입니다. 그 중 생존확률이 낮기로 소문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현실의 벽은 단단하기만 합니다. 함께할 수 있는 지원군이 있다면 어떨까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청년 창업의 꿈, KT&G 상상유니브가 응원합니다.

  • KT&G 상상유니브가 창업의 꿈을 응원합니다
    KT&G 상상유니브 인천이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인천대학교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20대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인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창업스쿨과 지원금을 지원하는 ‘인천관광 어드벤처’. 창업을 시작하려는 청년들을 위한 스타트업 올인원 프로그램입니다.

    본격적인 지원 사업 진행에 앞서 청년 누구나 자신 있게 창업에 도전해볼 수 있도록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의 소셜 벤처 도전기 ‘창업의 신’ 강연이 진행됐습니다. 
    강성태 대표가 운영하는 ‘공신닷컴’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공부법을 설파하며 많은 수험생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날 강연은 공신닷컴 창업의 계기와 10여 년간의 운영 과정을 통해 창업에 꿈을 가진 청년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가 창업의 신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은?
    강연은 강성태 대표가 공신닷컴 창업 전 아이들을 찾아 다니며 공부를 가르쳐주는 멘토로 활동하던 시기부터 시작됐습니다. 많은 보람도 느끼던 시기였지만, 어느 순간이 지나자 아이들이 멘토에게만 지나치게 의존하는 학습태도를 보이는 것을 파악하고, 근원적인 문제 해결법을 고민하게 되죠. 아이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연구 끝에 만들어 진 것이 바로 공신닷컴이라고 합니다. 누군가의 강요가 아닌, 스스로 공부법을 터득하고 체화하는 방법을 전파하는 것이 바로 공신닷컴의 설립 모토가 됩니다. 
    공신닷컴의 원래 의미는 ‘공부의 신’이 아닌 ‘공부를 신나게 하자’ 였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공부를 격려하고, 학습 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미는 좋았지만, 창업 초반에는 역경도 많았다고 합니다.

    공신닷컴을 창업하던 2006년이면, 온라인 기반 강의가 제대로 자리를 잡기 전이었는데요.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더라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왔던 것이 지금의 공신닷컴을 있게 만든 성공의 열쇠였습니다.
  • 성공보다 중요한 것은 신념입니다
    그 결과 교육에 대한 열성이 둘째가라면 서러운 대한민국에서 공신닷컴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유명한 교육 관련 기업이 됐습니다. 하지만 강성태 대표는 아직까지도 자신이 성공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아직 강대표 스스로의 목표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죠. 강성태 대표가 생각한 공신닷컴의 비전은 오직 한 가지였습니다.

    ‘빈부와 지역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학생들에게 공신멘토 한 명씩을 만들어준다’. 
    어쩌면 평생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하다 보면, 적어도 지금보다는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지 않겠냐는 것이 강대표가 공신닷컴을 운영하는 원천이라고 합니다. 



    비전이 있다면, 실패해도 두렵지 않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학생들의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창업에 대한 간절한 꿈이 있는 만큼 구체적인 질문들이 나왔는데요. 그 중 유행에 편승한 창업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강성태 대표의 대답은 “일단 도전하라” 였습니다. 창업에는 답도 없고, 정석도 없습니다. 생각하는 것을 실행해 보는 추진력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에서도 무언가를 배워나갈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전합니다.

    진정한 멘토는 물고기를 잡아주기 보다는 잡는 법을 알려준다고 하죠. 창업을 막연히 꿈꿔왔던 청년들이 강대표의 촌철살인 조언을 토대 삼아 10년, 20년 후 만선의 꿈을 이루고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미니 인터뷰

 

미니 인터뷰

이동희 영인하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자신의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포기 하지 않고 도전하는 신념!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강연을 듣게 됐습니다.
듣고 보니 창업에 뜻을 품지 않은 사람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강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10년 여간 자신의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한 분야에 도전해 온 강대표님의 신념이 저 스스로에게 큰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김주찬 인천대학교 무역학과 4학년
열정을 담을 수 있는 비전과 포부?!
돈과 명예보다는 자신의 신념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점, 한 가지만 생각하고 지금까지 달려온 강성태 대표님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도 저의 열정을 담을 수 있는 비전과 포부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꿈을 위해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강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