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공헌 문화예술플랫폼 상상마당과 함께합니다.

131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문화공헌,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듭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문화공헌 이야기
2018-10-10 딜리버리라이브 vol.2 [클리아 빈센트, 홀리 투, 맥거핀, 더 폴스] 프리뷰
2018-09-27 영국 패션 포토그래퍼 ‘노만 파킨슨’ <스타일은 영원하다> 전시!
2018-09-06 상상마당 논산 아트캠핑빌리지
2018-08-30 청춘들의 불타는 열정에 화이어!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2018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 프리뷰 게시물
2018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 프리뷰_ 2018-06-05 15:53:35
2018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 프리뷰
글.사진 KT&G 상상마당 블로그

밴드디스커버리는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서 총 300만원의 우승 상금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신인뮤지션에게 필요한 기획 홍보 공조는 물론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 홍보영상 제작 지원, 10월에 춘천에서 열릴 상상실현 페스티벌까지 진출하도록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짧았던 만큼 달콤한 봄을 붙잡고 싶은 5월의 KT&G 상상마당 입니다!

    신인뮤지션들의 등용문으로 오랜시간 함께 해왔던 밴드디스커버리의 최종경연 콘서트가 5월 30일!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라이브 실력, 음악성, 대중성을 중점으로 심사하여 선정된 TOP6의 열띤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괴물신인들에 대한 소개는 잠시 후 아래에서 해 드릴게요!
    이들 TOP 6 중 당일날 가려질 파이널 TOP 2!
    이들을 축하해주러 오는 축하공연팀, 그리고 관객분들이 하나되어 쩜!쩜! 하는 날
    쏴리질러!

    제목
    2018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
    일시
    2018.05.30(수) 오후 7시(종료)
    장소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가격
    전석 초대

    밴드디스커버리?

    아직 밴드디스커버리를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간단하게 소개 해 드리자면요~
    밴드디스커버리는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서 총 300만원의 우승 상금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신인뮤지션에게 필요한 기획 홍보 공조는 물론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 홍보영상 제작 지원, 10월에 춘천에서 열릴 상상실현 페스티벌까지 진출하도록 지원합니다!
    게다가,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하는 타 음악지원사업(나의 첫번째 콘서트, 써라운드 등) 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혜택까지!

    이렇듯 KT&G 상상마당은 이러한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하는 뮤지션의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고자 한답니다 :-)

    밴드디스커버리도 물론이지만 다른 음악지원사업에도 함께 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기회'가 필요한 신인 뮤지션에게는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겠죠?!

    그럼 지금부터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TOP6에 선정된 뮤지션들을 한팀, 한팀씩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소개는 순위, 경연순서와는 무관하며 가나다 순으로 소개 해 드립니다.)
    첫번째 팀은, '더 폴스(The Poles)'!
    인간의 일생에 있어, 우리는 연속적인 선택의 기로에 놓여지기 마련이죠.
    가장 중요한, 동시에 사소한 순간들을 삶의 극점(Poles)으로서 노래하는 밴드, 더 폴스 입니다!
    두번째 팀은, '맥거핀(Macguffin)' 입니다.
    알프레드 히치콕이 고안한 극적 장치로서 관객들의 기대심리를 배반(?) 하는 '미끼, 속임수'라는 뜻을 가진 이 오묘한 팀은요,
    그 속뜻에서 알 수 있듯, 청자로 하여금 음악적 서스펜스를 이끌어내고자 위와 같은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최종 경연 콘서트에서 과연 어떤 반전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나만의 퍼스널 컬러는 무엇일까?
    세번째 팀은, '문댄서즈(MDSZ)'입니다!
    '댄서블한 락을 하자'라는 말로 대동단결한 자신들을 스페이스 일렉트로 갤럭시 하드락 유니버스 머신이라고 소개하고 싶다고 하네요.
    풍문에 연주가 세련됐다, 유니크하다 라는 평이 많았는데요! 과연 이번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 네번째 팀은, '신향 Syn Hjang' !
    일렉트로닉 팝 스타일의 음악과 재즈, 록 등 다양한 음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내는 싱어송라이터 입니다.
    경연에 오를 팀은 그녀를 중심으로 결성된 밴드로써 몽환적인 분위기와 신향만의 독보적인 컨셉으로 장르<신향>을 개척해 나가고싶다고 하네요!

    다섯번째 팀은, '정글줄리(Jungle Julie)' 입니다.
    록이라는 거대한 카테고리 안에서 블루스, 클래식, 재즈, 사이키델릭, 신스팝 등 다양한 음악에 폭넓게 영향을 받아 유니크한 사운드를 내세우는 밴드랍니다.

    록 음악이 힘을 잃어가는 시대에 록스타가 되는것이 꿈이라는 당찬 밴드에요!
    여섯번째 팀은, 코가손 입니다!
    2015년에 데뷔를 한 코가손은 심플한 멜로디를 앞세운 '팝'을 연주합니다.
    귀를 사로잡는 멜로디와 직관적인 구성, 어쩐지 내 얘기 같은 노랫말로 홍대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코가손의 마스코트 '가손이'가 어딜 가나 함께 한다고 하네요! (커엽)
    어떠세요?
    가히 2018년을 흔들 괴물신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나요?!
    이 TOP 6 라인업만으로도 너무 설레는 팬분들이 한둘이 아니실 것 같은데요!

    역대 밴드디스커버리 콘서트를 돌이켜 보면요~
    TOP 6의 불꽃 경연이 끝난 후 심사위원이 최종 심사에 들어가게 되면 항상 선배 밴드들의 축하공연이 있곤 했죠!
    올해에는 KT&G 상상마당에서의 다수의 공연경력과, 상상마당의 또 다른 지원사업인 [나의 첫번째 콘서트] 선정 뮤지션이었던 '라이프앤타임'이 2018 밴드디스커버리 출연자들을 축하해주러 온다고 합니다!!
    흔들림 없는 청춘을 응원합니다!

    (라이프앤타임)

    라이프앤타임은 칵스의 베이시스트 박선빈, 로로스의 기타리스트 진실과 드러머 임상욱, 동갑내기 3명으로 이루어진 밴드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록 밴드 구성인 기타, 베이스, 드럼의 3인 구성으로 미니멀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통해 삶과 시간, 그리고 사람의 마음과 자연의 오묘함을 이야기하는데요!
    싸이키델릭하지만 뚜렷한 그루브, 정적이지만 심미적 울림을 지닌 멜로디는  이미 이들의 두터운 팬층만 봐도 알 수 있죠!

    너무 좋자냐♥
    이상 KT&G 상상마당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