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검색

검색


나눔 문화의 확산과 기업과 사회의 상생실현. 복지재단·장학재단 나눔문화의 확산과 기업과 사회의 상생실현.

44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복지재단.장학재단, 나눔 문화의 확산과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실현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복지재단과 장학재단 이야기
2018-04-18 KT&G 복지재단 아름드리 생태복원 봉사활동! 도시를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나눔
2018-01-15 KT&G, 캄보디아에 14년 연속 대학생 봉사단 파견
2017-12-22 KT&G복지재단, 미얀마에 결핵검진 차량 지원
2017-12-13 KT&G복지재단, 저소득 1만 가정에 5억원 상당 '사랑의 이불' 전달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KT&G복지재단, 미얀마에 결핵검진 차량 지원 게시물
KT&G복지재단, 미얀마에 결핵검진 차량 지원_ 2017-12-22 16:26:21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KT&G복지재단(이사장 곽영균)은 지난 20일, 미얀마의 수도 네피도(Naypyidaw) 에서 미얀마 보건체육부에 결핵검진 차량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G복지재단과 국제보건의료 비영리단체인 라파엘인터내셔널(이사장 김전)이 협력해 미얀마 현지의 의료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결핵검진 차량은 결핵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사전 검사가 가능하도록 이동식 X-ray를 장착하고 있으며, 미얀마 전역을 순회하며 결핵 환자 조기 발견 및 진단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X-ray 사용 및 판독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현지 주민들에게는 결핵에 대한 이해와 예방 교육 등의 의료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미얀마 지역의 결핵환자 조기 발견과 치료 기회 제공을 위해 검진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의료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이들에게 더 나은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지역 밀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의 ‘행복네트워크 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복지재단은 2004년부터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해 의료취약계층 환자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또한, 오랜 내전을 겪은 캄보디아에는 지난 2005년부터 30여 차례에 걸쳐 봉사단을 파견해 왔으며, 몽골에는 임농업교육센터를 건립하고 사막화 방지를 위한 생태복원 활동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KT&G

  

▲ KT&G복지재단이 국제보건의료 비영리 단체인 라파엘인터내셔널과 공동으로 지난 20일 미얀마의 수도 네피도에서 미얀마 보건체육부에 결핵검진 차량을 전달했다.
    사진은 강지형 KT&G복지재단 사무국장(오른쪽)과 타퉁쪼(Thar Tunkyaw) 미얀마 공중보건국장(왼쪽)이 차량 전달증서를 들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