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검색

검색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공헌

10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문화공헌,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듭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문화공헌 이야기
2017-12-05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
2017-12-05 당신의 일상에 여유를 놓다, 슬로우 디자인
2017-11-03 서툰 21세기를 살아가는 모두를 위해, 영화 <우리의 20세기>
2017-11-02 복고풍 음악과 패션의 유행 탈 준비 퇬니? '바버렛츠' 인터뷰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 게시물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_ 2017-12-05 13:13:01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
글, 사진. KT&G 상상마당 블로그

Prologue 퀸틴 블레이크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로써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작가인데 그는 지난 60여 년간 꾸준히 사랑 받는 영국의 국민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그의 초기 작업들 부터 빅토르 위고의 『노트르담의 꼽추』,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 핀의 모험』,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찰스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럴』 등 유명한 문학 작품의 원화를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더비입니다.
    소개해드릴 전시가 있는데 바로 바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인
    <퀸틴 블레이크> 展입니다!!

    상상마당이 20세기 거장 시리즈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선택한 사람은 바로 영국의 일러스트 작가, 퀀틴 블레이크(Quentin Blake, 1932-)입니당.
    상상마당에 오시면  그의 다양하고 색다른 작품들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퀸틴 블레이크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로써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작가인데 그는 지난 60여 년간 꾸준히 사랑 받는 영국의 국민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출처] 퀸틴 블레이크 홈페이지

    전시는 초기 작업 - 고전 문학 - 저자들과의 협업 - 퀀틴 블레이크의 책들 -병원 프로젝트 - 책 외에 작업들 - 한국에서 사랑 받는 책들 등의 차례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차례들 속에서 색다르고 귀여운 작품들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으십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 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네온사인이 여러분을 반겨줍니당

    그는 16세 때 부터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런 그의 초기 작업들 부터 빅토르 위고의 『노트르담의 꼽추』,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 핀의 모험』,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찰스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럴』 등 유명한 문학 작품의 원화를 볼 수 있습니다.

    1.NOMESS COPENHAGEN

    그의 작품을 가까이서 보면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고 단순해 보이지만 모든 것을 자세히 그려내고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우와 대다나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그가 어떻게 그림을 그려나가는지 책 속 그림을 어떻게 그려내는지에 대해서 그 과정을 상상해보면서 구체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1995)』, 『내 친구 꼬마 거인(The BFG, 1982)』 등을 쓴  작가 로알드 달(Roald Dahl, 1916-1990)의 작품에 퀸틴 블레이크가 그린 원화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그 원본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그는 다른 저자들과도 협업을 많은 그림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조안 에이킨의 『까마귀 모티머와 엑스칼리버 검』 존 요먼의 『럼블로우의 춤』 러셀 호번의 『로지와 마법의 말』 등 귀엽고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

    그는 다른 저자들과의 협업 뿐만 아니라 자신의 책도 만들어냈는데『매그놀리아 씨』
    『데이지는 못 말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단순 책 그림 작업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폭 넓게 그의 재능을 발휘했는데요
    그의 잡지 표지 및 유명지 부록판 그림작업, 병원 프로젝트에서의 작업, 런던 킹스 크로스 역에 설치한 대형작품, 제임스 블레이크 앨범 표지 작업 등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런던 킹스 크로스 스탠리빌딩 외벽 가림막 및 울타리 그림작업은 실제로 너무나도 보고 싶었던 작품인데 실제로 봐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이쁜 그림을  외벽 가림막으로 했다니, 너무 이쁘고 귀엽지 않나요?! 영국이 너무나도 아름다고 순수한 도시로 느껴졌습니당ㅠ 

    그리고 제 눈으로 너무나도 보고싶었던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 영상으로 만났던 주인공들을 그림으로 다시 만나니 너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거대 블루베리가 되어버린 바이올렛 뷰리가드를 굴리고 가는 움파룸파 족』『작업복 차림에 헬멧을 쓰고 텔레비전 초콜릿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움파룸파 족』 등 제목에서부터 『찰리와 초콜릿 공장』 영화 장면이 생각나지 않나요?!
    (상상마당 전시회에 가보시면 직접 여러분의 눈으로 보실 수 있으십니당)

    그리고 sweet factory 답게 퀸스 블레이크 스튜디오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의 작업실을 살짝 엿볼 수도 있으니 가야될 이유가 너무 많은 거 아닌가요?!ㅠㅠ

    그리고 <10분짜리 일러스트레이션 특강> 을 통해 생생하게 그가 어떻게 그림을 그려내는지, 어떻게 책을 출판하는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전시를 기념하여 퀸틴 블레이크가 직접 그리고 서명한 상상마당 로고 작품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진짜진짜 마지막으로 퀸틴 블레이크의 스타일이 느껴지는  스티커와 사탕, 파우치 등도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들은 전시회의 처음부터 끝까지 퀸틴 블레이크의 손길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의 손길을 느끼며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
기간
2017년 10월 21일(토)~2018년 02월 20일(화)
장소
KT&G 상상마당 갤러리
관람시간
11:00~20:00
관람료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