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검색

검색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공헌

10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문화공헌,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듭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문화공헌 이야기
2017-12-05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 작가 <퀸틴 블레이크>
2017-12-05 당신의 일상에 여유를 놓다, 슬로우 디자인
2017-11-03 서툰 21세기를 살아가는 모두를 위해, 영화 <우리의 20세기>
2017-11-02 복고풍 음악과 패션의 유행 탈 준비 퇬니? '바버렛츠' 인터뷰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당신의 일상에 여유를 놓다, 슬로우 디자인 게시물
당신의 일상에 여유를 놓다, 슬로우 디자인_ 2017-12-05 12:38:58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당신의 일상에 여유를 놓다,  슬로우 디자인
글, 사진. KT&G 상상마당 블로그

Prologue 슬로우디자인은 슬로우 라이프를 위한 셀렉트샵으로 간결하고 단순한, 그래서 더 새로운 디자인 제품들로 복잡하기만한 우리의 일상에 한 칸의 여백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선 흔히 볼 수 없었던 여러 나라의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데요! 제가 직접 여러분들에게 아주 조금, 슬로우 디자인의 브랜드 제품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이젠 제법 두꺼운 코트를 꺼내 입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눈 깜짝할 새에 한 해가 가는 것 같네요.
    ?저는 연말이 되면 제가 올해 쓴 물건들을 찬찬히 보고, 기억을 되짚고 하나씩 정리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며, 제가 되고 싶은 모습을 닮은 물건들을 하나씩 하나씩 새로 장만합니다. 제 일상 속의 물건들 또한 제 삶의 모습과 아주 긴밀히 연결된다고 느끼거든요. 그래서 틈틈이 여러 셀렉샵과 마켓들을 둘러본답니다.

    (네 이상, 소비의 즐거움에 대한 변명이었습니다 허허)

    그래서 요번에 상상마당에서 ‘슬로우 디자인’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눈이 번쩍! 뜨였습니다.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상품을 파는 상상마당 1층(지금은 1,2층)을 굉장히 좋아했던 저로써는 요래저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었답니다.

    [출저] 슬로우디자인

    슬로우디자인은 슬로우 라이프를 위한 셀렉트샵으로 간결하고 단순한, 그래서 더 새로운 디자인 제품들로 복잡하기만한 우리의 일상에 한 칸의 여백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선 흔히 볼 수 없었던 여러 나라의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데요! 제가 직접 여러분들에게 아주 조금, 슬로우 디자인의 브랜드 제품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음하핫!

    [출저] 슬로우디자인

    NOMESS COPENHAGEN은 덴마크의 디자인브랜드로 일상 속에 굉장히 심플하고 편안함이 돋보이는 제품을 디자인합니다. 아주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은 우리 일상공간이 잘 정돈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더불어 삶의 공간에 작은 영감을 주기도 한답니다. 어쩌면 슬로우디자인의 컨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1.NOMESS COPENHAGEN

    노메스 코펜하겐의 재품들은 절제된 컬러를 사용하며 불필요한 부분들을 제거하고 심플하게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제품들과 잘 어우러지며, 주방이든 욕실이든 어느 공간에 연출해도 잘 어울린답니다.

    (+노메스 페이지를 어슬렁거리다 발견한 위 제품의 디자인 도안이에요..!  어떤 디자이너가 고심하여 만든 제품을 가진다는 건, 하나의 작품을 가진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2. MONOGRAPH,? ??[출저] 슬로우디자인

  • 모노그래프는 작은 클립 하나에도 반짝거리고 재밌는 모양으로 사무물품 하나하나에 생명력을 불어놓는 디자인 브랜드랍니다. 나팔모양의 클립, 부드러운 감촉의 연필,  감각적인 디자인의 전문가위나 메모지 등, 사무실의 지루함따위는 던져버리는 디자인으로 우리의 창의력을 톡톡 건드리는 재밌는 문구류가 많답니다. 

    [출저] 슬로우디자인

    늘 새로운 생각이 필요한 직업군이 아니더라도, 일상 속에 발랄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고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브랜드에요. 빈티지한 색감은 한번 마주친 순간 머리 속에서 사라지지 않을 겁니다. 후에 제가 직장인이 된다면 다 하나씩 구비해놓고싶은 아이템들 허허.

    3. LUND london

    룬드런던은 다니엘 룬드 세비지가 디자인한 창작물들로 이뤄진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에서는 굉장히 색다른 느낌의 스토리지(수납)상품을 볼 수 있답니다. 룬드런던 다양한 용도의 스토리지(수납)상품은 우리의 일상 속의 수납과 정리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상품들이 지니고 있는 특별한 색감 으로 사용되는 장소의 분위와 느낌을 변화시킬 수 있답니다.

    [출저] 슬로우디자인

    주로 물건을 가리기에 급급했던 다른 수납장과 달리 룬드런던의 제품들은 투명하게 안을 보여주며 깔끔한 색감으로 테두리를 마무리해주는 특징을 보이는데요.  오히려 그 안의 물건들을 보여줌으로써 더 깔끔하고 독창적인 느낌을 낼 수 있다니, 여러모로 놀라워했던 브랜드 제품입니다. 사무실의 물건을 정리할 때, 혹은 내 책상이나 집에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slowdesign▲ 클릭하시면 슬로우디자인으로 이동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브랜드가 있으니 직접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흐흐. 더불어 앞으로도 많은 브랜드가 들어올 예정이라니, 벌써부터 기대가되는 바입니다. 우리 일상 속의 사소한 물건들이라도 새로운 느낌, 작은 영감을 줄 수 있는 슬로우 디자인의 물건으로 바꿔보는 건 어떤가요? 당신의 일상이 물건을 따라 더욱 여유롭고 편안하게 흘러갈지도 몰라요.

    +더불어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슬로우디자인의 물건을 제 일상에 데려왔답니다. 강렬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빨간 노트, 그리고 투박하지만 다양한 색이 섞인 파일, 필기류에요. 이쁜 노트에 종종 영화 대사나 일기를 끄적이고 있다보니 끝나가는 올해도, 시작될 내년도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