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상상발룬티어

7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상상발룬티어 이야기
2017-10-13 상상마차, 추석 딜리버리 서비스 개시!
2017-09-22 KT&G 강원본부 상상발룬티어 나눔봉사, 상상을 입히고 희망을 나누다
2017-07-03 [부산] 270개 계단 위에 희망을 수놓다.
2017-05-31 [전남] KT&G 사랑나눔대축제 상상로즈가든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전남] KT&G 사랑나눔대축제 상상로즈가든 게시물
[전남] KT&G 사랑나눔대축제 상상로즈가든_ 2017-05-31 16:20:21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 꽃보다 봉사! ‘상상 로즈 가든’에 활짝 핀 나눔
글, 사진. 오선희

Prologue 프롤로그 계절의 여왕 5월과 꽃의 여왕 장미가 만났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만남이 있을까 싶은데요. 여기에 나눔과 봉사가 더해졌습니다. 바로 사랑나눔대축제 ‘상상 로즈가든’에서 말이죠. 

  • 5월의 장미를 좋아하세요? ?사랑나눔대축제 ‘상상 로즈가든’으로 오세요~

    KT&G 전남본부가 조선대학교에서 KT&G 임직원과 상상발룬티어, 그리고 상상유니브 회원들과 함께 전남 광주 시민들이 다같이 나누고 즐길 수 있는 한마당을 마련했습니다. 

    사랑나눔대축제라는 타이틀에 맞게 다양한 나눔의 장이 펼쳐졌는데요. 광주 전남 지역의 저명인사들에게 기증받은 애장품을 판매하고, KT&G 임직원들이 기증한 각종 생활용품으로 벼룩시장도 열었습니다. 그리고 상상유니브 클래스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했답니다.

     1+1이 대세~ 즐거운 체험도 하고 기부도 하세요~

    “캘리그라피로 멋진 부채를 만들어 보세요~”
    상상유니브 클래스 회원들이 캘리그라피 체험을 권하는 외침이 들립니다. 다가올 여름의 필수품 부채에 개성있는 손글씨, 캘리그라피를 해 보겠다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거 공짜에요?” “참가비 2천원이 있습니다.”
    순간 망설이는 눈빛을 감지한 상상발룬티어들이 순발력 있게 멘트를 날립니다.
    “참가비는 전액 기부해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쓰입니다.”
    “그래요? 그럼 할게요.”
    참가비가 있다는 얘기에 잠시 멈칫하던 분들도 사랑나눔대축제의 취지를 설명해드리면 대부분 흔쾌히 응해주셨답니다. 나눔의 힘이 느껴지는 순간들이죠.

    “시원한 아이스커피 직접 내려드려요~”
    “칵테일 한잔 하고 가세요~ 환상의 레시피로 만들어 드립니다~”
    상상유니브 바리스타 클래스 회원들은 그윽한 향의 드립커피로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고요. 칵테일 부스를 운영하는 상상유니브 회원들은 화려한 색과 황홀한 맛을 자랑하는 칵테일 레시피를 대방출하며 오가는 사람들을 체험 부스로 이끌었답니다.
      그리고 향긋한 향을 머금은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보는 ‘DIY 향 클래스’ 체험부스도 인기 만점이었어요. 이 날 체험부스 운영으로 생기는 수익금은 모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랍니다.

  • 알뜰 쇼핑도 하고 나눔의 기쁨도 느껴보세요~

    대학생들이나 청소년들, 젊은 연인들은 상상유니브가 운영하는 체험 부스를 많이 찾아 주었는데요.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분들이나 중장년층 어르신들은 전남도지사님과 광주시장님, 조선대학교 총장님 등 저명인사들의 애장품이 진열된 부스에 눈길을 많이 주셨어요. 

    그 옆 부스인 플리마켓에도 손님들 발길이 이어졌죠. 지갑, 옷, 공기 청정기, 골프채, 야구 모자 등 KT&G 임직원들에게 기증받은 다양한 생활용품을 아주 착한 가격에 선보였거든요.

    “이 모자랑 원피스 같이 사면 얼마에요?” “1만 2천원입니다.”
    “학생, 그냥 1만원에 해 줘요~”
    알뜰 주부의 에누리 신공이 시작되었어요. 플리마켓 판매를 맡은 상상발룬티어들이 어떻게 해야하지? 망설이는 순간, 벌써 1만원이 상상발룬티어의 손에 쥐어져 있고, 모자와 원피스는 알뜰 주부의 가방에 쏙 들어가 버렸다죠.

     나도 예쁘고 너도 예쁘다~ 장미 정원에서 인생 샷을 건지자!

    KT&G 전남본부의 사랑나눔대축제 ‘상상 로즈가든’은 조선대학교 장미원 일대에서 매년 열리는 장미축제와 함께 개최한 행사인데요. 조선대학교의 장미원에는 8천㎡에 이르는 넓은 정원에 약 200여종의 장미가 1만8천주나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해마다 장미가 만발하는 5월이 되면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랍니다. 올해는 KT&G와 함께 사랑나눔대축제까지 펼쳐진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어요. 

    장미가 이렇게 종류도 많고 모양도 이처럼 다양할 줄이야! 세계 각국의 장미가 탐스럽게 피어있는 정원과 곳곳에 설치돼 있는 장미 터널에선 인생 샷 한 장을 남기기 위해 너도나도 휴대폰을 꺼내들었답니다. 유모차에 탄 아기부터, 할머니 할아버지, 삼삼오오 몰려 온 친구들, 손 꼭 잡은 연인들까지, 모두 행복하게 웃는 얼굴이 장미만큼 예뻐 보였어요.

    이날 행사의 마지막 휘날레는 ‘유니브스타 K' 가 꾸며주었는데요. KT&G 상상 유니브와 일반 대학생들이 참여해 끼와 재능을 맘껏 펼쳐보이는 무대였습니다. 해가 뉘엿뉘엿 지고 시원한 저녁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시작된 공연은 조선대학교 장미원을 들썩이게 했는데요. 너도나도 한마음이 되어 박수치고 환호성을 지르며 멋진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5월의 장미처럼 아름다운 봉사, 함께 해요~

    화창한 봄날, 아름다운 장미로 뒤덮인 조선대학교 장미원에서 펼쳐진 사랑나눔 대축제 ‘상상 로즈가든’. 판매물품은 기증품으로, 수익금은 기부로, 봉사는 한바탕 축제로 아름다운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하루였습니다. 지천으로 핀 탐스러운 장미꽃만큼 아름다운 사람들이 이날 하루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었죠. 그리고 우리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들도 작은 힘을 보탰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한 이 날의 나눔이 아름다운 5월의 장미향처럼 더 멀리 오래 퍼지길 바랍니다.

미니인터뷰

김선경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 13기 / 광주여대 3학년
준비는 힘들었지만 사랑나눔대축제는 성공적!
이번 봉사는 대단위 봉사로 이전과 비교해 규모도 크고 준비 기간도 길었어요.
특히 처음에 기증품을 받으러 다닐 때는 무턱대고 찾아가는 실수도 했고, 거절도 당했었죠.
몇 번 실패 후에 우리가 부족했던 부분이 뭘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 이후엔 사업계획서를 철저히 준비하고 미리 연락을 드려 취지를 말씀드린 후에 찾아갔어요. 그랬더니 협조를 잘 해 주시더라고요. 준비할 때는 힘들었지만 오늘 물건도 많이 사주시고 호응이 좋아서 보람이 느껴집니다.
박승균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 13기 / 조선대 3학년
대학에 와서 친한 친구와 같이 할 활동을 찾아보다가 KT&G 상상발룬티어 홍보하는 걸 보고 지원을 하게 됐어요. 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까지 모두 우리가 직접 스스로 한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사랑나눔대축제에서 기증품 받아오기와 판매를 맡았는데요. 물품도 많이 팔았고, 제 또래 학생들 뿐 아니라 부모님 세대 분들도 많이 참여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모두가 어울리는 나눔의 현장에 제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서 뿌듯한 마음입니다.
이은지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 13기 / 광주여대 2학년
상상발룬티어로 활동하며 제가 오히려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저는 항공서비스를 전공하는데 상상발룬티어 활동을 하면서 서비스 마인드를 더욱 철저하게 배우게 됐어요. 공부한 것을 직접 실천해보는 느낌이랄까요? 오늘은 칵테일 체험 부스에서 봉사를 했는데요. 칵테일 재료 중에는 기성품을 사 온 것도 있고 저희가 직접 만들어 온 것도 있는데요. 칵테일을 한잔 한잔 만들어 팔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진실된 마음으로 봉사하고 싶어요.

공유하기